제목[12.21보도자료]비타민거리 2차년도사업완료, 지하상가 한지문화입다2017-12-01 14:16
작성자 Level 10
첨부파일보도자료-1221-지하상가갤러리.hwp (288KB)

구도심에 영양을 불어넣는다! 
Vitamin Street Project 0.9 Ⅱ
지하상가가 도심갤러리로 새롭게 태어난다! 

1. 원주시민연대는 2008년부터 3개년 계획으로 한국토지주택공사 초록사회만들위원회의 후원으로 문화거리 조성을 통한 구도심재생의 일환으로 '비타민거리 프로젝트 0.9'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 비타민 거리 0.9는 지하상가 사거리에서 KBS원주방송국 사거리를 지칭하는 것으로 문화의 생명력으로 구도심을 활성화시키고자 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3. 1차년도(2008)는 KBS원주방송국 담벼락을 원주의 얼을 주제로 디자인한 바 있으며, 2차년도 사업은 지하상가를 도심 갤러리화하는 디자인 사업으로 원주시의 특화산업인 한지를 소재로 다양한 형태의 작품을 제작하여 더욱 활기찬 지하상가를 만들어보고자 하는 계획입니다. 

4. 지하상가 도심 갤러리 사업 세부내용
* 사업명 : 구도심에 영양을 불어 넣는다 ! - Vitamin Street Project 0.9 Ⅱ
                어두운 지하에 활력을 !  우리들의 둥지, 함께 상상의 나래를 펴자 !
      * 작품 디자인 및 제작 : 사단법인 한지개발원 한지문화사업단
      * 후 원 : 한국토지주택공사 초록사회만들기위원회
      * 내 용 : 문화가 있는 아름다운 도시는 도시 안의 특별한 공간과 시민들의 여유로운 시간에서 시작될 것입니다. 그러기위해서는 도시 한복판의 작은 문화 공간이라도 예술을 감상하는 장소가 되고, 작은 휴식 공간의 조성이 필요합니다. 자칫 삭막할 수 있는 지하상가를 원주의 대표적인 문화상품인 한지와  한지구조물을 이용하여 도심 갤러리로 조성하였습니다. 
      * 작품설치 : 2009년 12월 21일(월) - 12월 22일(화)

      5. 원주시민연대는 이번 사업을 통해서 지하상가를 원주의 특화산업인 전문 공예상가로 육성하여 지하상가를 비롯하여 구도심의 상권이 활성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끝.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