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김문덕컬럼] 3.1독립운동, 우리민족은 단결을 얻었고 민족적 자아를 발견 2019-02-19 11:25:25
작성자

3.1 독립운동, 우리 민족은 단결을 얻었고 민족적 자아를 발견

3.1독립운동은 대한민국 임시 정부로 이어져

대한민국 임시 헌장 1조에 대한민국은 민주공화제

 

김문덕 회원/광복회 원주연합지회 지회장 wjdgus7252@hanmail.net

 

3.1 독립운동 임시정부 100주년 즈음에서...”

기미년(191931) 정오, 터지자 밀물 같은 대한독립만세...

전국 방방곡곡에서 일본 제국주의 침략자에 항거하며 3.1 독립운동이 일어난 지 100주년,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이 되는 해이다.

3.1 독립운동이야말로 우리 역사의 한지표인 것이다.

그로 인하여 우리 민족은 단결을 얻었고 민족적 자아를 발견하기도 하였다.

 

해마다 3.1 독립만세 운동 기념일은 어김없이 돌아옵니다. 그러나 올해 3.1 독립운동 기념일을 맞는 우리들은 어느 때보다도 감회가 깊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3.1 독립운동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이한다는 의미에서 뿐만 아니라 최근 한일. 초계기 갈등은(일본의 초계기가 우리 함정으로부터 공격을 당했다고 주장. 우리 함정은 조난선박 구조 중) 일본 제국주의자들에 야욕을 절실히 보여주는 사건이기 때문에 우리는 더욱 민족 대단결 기반을 튼튼히 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3.1독립운동이 오래된 역사적 사건이라 하더라도 우리는 역사적 사건에서 난국을 헤쳐 나가는 지혜와 용기를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3.1독립운동은 대한민국 임시 정부로 이어져 (1919.4.11.) 중국 상해에서 우리의 임시정부 독립을 선언하고 우리 민족의 망명 정부를 수립하기도 하였습니다.

이와 동시에 임시정부가 선포한 대한민국 임시 헌장 1조에 대한민국은 민주공화제임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 민족의 새로운 전환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3.1독립운동을 통해서 우리 민족의 극난극복을 하나로 뭉쳐 용기 있고 슬기롭게 헤쳐 나가는 민족임을 알고 있습니다.

이제 지금의 우리 과제는 분단된 조국 통일을 이루는 길입니다. 그것이 하나인 민족으로서 삶을 누리는 길인가 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3.1독립운동이 지나간 역사의 기록으로서가 아니라 살아 있는 민족적 이념으로서 이 나라 국민정신의 지주가 되도록 우리 모두 끊임없이 노력을 다하는 것이 조국 통일을 앞당기는 일이라 생각됩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