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이진컬럼]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남북공동응원단을 다녀와서2018-09-21 11:04:44
작성자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 남북공동응원단을 다녀와서

이진 회원 온아우룸 대표 hi_zzin@naver.com

안녕하세요? 신입회원 인사드립니다.

저는 아이들과 책으로 만나는 일을 하고 있는 이진이라고 합니다. 좋은 기회에 원주시민연대와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말로만 듣던 시민연대와의 인연은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원코리아 공동응원단의 일원으로 참여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이창복선생님과 이선경대표님 그리고 정재선국장님과 동행할 수 있었습니다. 공항 가는 길에서부터 자상하게 많은 이야기를 해 주시고 그 이야기를 듣다 보니 많은 부분에 공감할 수 있었습니다. 이선경대표님의 추천으로 가입을 하게 되었네요. 타국에서 느끼는 끈끈함이 무엇보다 컸고, 함께 하신 분들의 활동 분야를 말씀해 주시는데 많은 관심이 생기더라구요.

저는 원주에서 예비맘들부터 노인분들까지 그림책과 함께 하는 강의를 하고 있습니다. 보통 아이들 대상의 강의가 많아요. 아이들과 다양한 분야의 그림책과 그 외의 도서들로 수업을 많이 하고 있어요. 시민연대에서 통일에 관한 교육도 진행이 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아이들은 분단에 대한 생각이나 관심이 많이 없어요. 사실 저 역시 그랬구요. 평창 동계올림픽 때 남북 응원단을 보며 많은 생각을 했었는데, 그 중심에 원주시민연대가 있었다는 것을 한참 후에나 알게 되었습니다. 좀 무관심했었죠. 그 중심에 계셨던 분들과 자카르타에서 함께 하며 우리 아이들에게도 분명히 필요한 것이라는 생각도 하게 되었습니다. 좋은 기회가 된다면 시민연대와 많은 것을 함께 하고 싶습니다.

지면으로 인사를 드려 조금 아쉬움이 있지만 이제 가입한 새내기이니 인사드릴 기회가 많을 거라 생각됩니다. 반갑게 맞이해 주세요.^^

 

댓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