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1군사령부 이전부지 환원 원주범시민대책위

오늘 6511, 시청 3층 중회의실

1군사령부 이전부지 환원

민관군 상생협의체 발족식 및 1차 회의


범대위, 국방부, 육군본부, 원주시 참여-5, 오전 11, 원주시청 3층에서, 상생협의체 발족 및 1차회의

범대위 8가지 요구사항 상생협의체, 주요의제로, 논의하고 추진키로

 

○…오늘 국방부와 육본, 원주시, 원주 범대위는 오전11시 원주시청 3층에서 민관군상생협의체를 발족하고 1차 회의를 진행한다.

 

○…상생협의체 발족은 지난 430일 간담회 결정 사항에 따른 것으로 당시 간담회에서는 “2019.4.30. 10:00 원주범대위와 원주시, 국방부는 간담회를 통해 민관군상생협의체를 구성키로 결정하였다. 원주범대위가 요구한 8가지 사항에 대해서는 민관군상생협의체에서 지속적으로 논의한다.”를 결정하였다.

 

○…오늘 발족 및 1차회의에서는 범대위 요구사항 8가지를 주요의제로 채택할 계획이다. 주요 의제로는 옛 1군사령부 부지완전환원을 위한 중장기계획 수립, 현재 들어 와 있는 화력부대는 장차 주민이 없는 곳으로 이전, 현 부지에 미사일을 배치하지 않는다, 역사관 운영권은 원주시에 이관내지 양도, 도시미관을 해치는 담장을 없애고 후문을 정문으로 이용, 군사보호지역에 묶여서 65년간 재산권을 행사 하지 못한 태장2동 주민들의 헌법적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노력한다, 캠프롱 조속 반환 및 원주소재 군부대 부지 및 시설현황을 공유하고, 원주시 중장기 도시계획에 따라 군부지 이용 및 시설 재배치를 긴밀하게 협의한다. 국방부는 문서 시행 시설기획과-1760의 행정결정사항을 신속하게 이행한다 등 총 8개 사항이다.

 

○…민관군상생협의체에는 범대위 4명, 국방부 시설기획과장 포함 2명, 육본은 미사일사령부 부사령관, 38사단, 미사일사령부등 3명, 원주시는 창조도시사업단, 혁신기업도시과장 포함 소관부서 10명으로 구성되었다. 민관군상생협의체는 1군사령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