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3 2020민족자주대회 강원추진위 발족 기자회견

8.15 해방, 분단 75, 이제는 종전에서 평화통일로!

8.15 해방 분단 75,

이제는 종전에서 평화통일의 길로 나서야!

815가 다가옵니다. 일제로부터 해방은 되었으나 우리민족은 외세의 힘에 의해 비극적인 한국전쟁을 치르며 전쟁과 분단의 상흔을 안고 살고 있습니다. 이 비극적인 상황은 이제 끝나야 합니다.

전쟁 이후 30년 만에 자주, 평화, 민족대단결이라는 7.4 공동성명이 발표되었습니다, 20년 전엔 남과 북 처음으로 정상회담을 통해 역사적인 615남북공동선언을 채택하고 발표했습니다. 남과 북의 전면적인 교류협력시대를 열었습니다. 2018년 평창올림픽이후에는 역사적인 첫 북미 정상회담도 열렸습니다. 4,27, 9.19 남북정상들도 만나고 합의하였지만 아직도 전쟁을 끝내지 못한 대가로, 신뢰가 불신으로 바뀌고 긴장이 높아지는 일들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어렵게 이뤄낸 합의들이 제대로 이행되지 않으면서 한반도 평화를 위한 걸음은 앞으로 나아가지 못하고 오히려 후퇴하고 있는 슬픈 상황입니다.

우리는 늦었지만 한국전쟁을 끝내기 위해 나설 것입니다.

우리는 한반도 평화의 흐름과는 정반대로 작동되며, 한반도의 갈등을 유발하는데 미국의 책임을 묻고자 합니다. 분단과 냉전을 유지하는 불안정한 정전협정이 유지되며, 핵전쟁의 위협에 시달리며 세계적인 핵 군비경쟁과 확산을 촉발하는 현재의 한반도 상황에 가장 큰 책임은 미국입니다.

우리는 늦었지만 한반도의 평화를 위해 나설 것입니다.

우리는 미국의 대북제제, 대북 봉쇄 정책의 폐기를 촉구합니다. 미국의 대북제재는 폐지되어야 하고 6・12 싱가포르 북미정상회담 합의내용을 이행할 것을 촉구합니다. 한미연합 군사 훈련은 중단되어야 하며, 한미방위비 분담금 인상을 반대합니다.

우리는 한반도 평화의 불씨를 강원도민들과 다시 살리겠습니다.

지금은 지난 2년여 동안 온 겨레가 소중히 보듬어온 한반도 평화의 불씨를 다시 살려내야 할 때입니다. 이제 우리의 손으로 70년 이어진 전쟁을 끝내고 한반도 평화와 통일의 새 역사, 서로 공존하며 협력하는 평화와 번영의 시대를 함께 만들어 가야 합니다.

우리는 또한 금강산 관광재개 운동을 힘 있게 펼쳐서, 대결과 분단의 땅 강원도를 평화와 번영의 땅으로 바꾸겠습니다.

강원도민들은 금강산 관광재개를 염원하고 있습니다. 접경지역에 살고 있는 우리도민들은 도민의 안전과 행복, 지속 가능한 발전을 원하고 있고, 북강원도와의 협력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해방 75주년을 맞아 이제 도민의 이름으로 전쟁을 끝내고, 새로운 평화와 번영의 미래를 만들어갑시다.

우리의 요구

정전협정 폐지하고, 평화협정 체결하자!

미국의 일방적인 한미방위비 분담금 인상, 반대한다!

한반도의 긴장과 갈등을 촉발하는, 한미연합 군사훈련, 중단하라!

남북, 북미정상회담 합의사항, 즉각 이행하라!

미국은 유엔대북제제, 해제하라!

금강산 관광 즉각, 재개하라!

2020년 7월 23일

6.15공동선언실천남측위원회 강원본부/2020민족자주대회 강원추진위(준)

답글 남기기